본문 바로가기

세상사는 이야기

괴강살(魁剛殺)이 있어야 크게 출세도 한다??

괴강살은 부정적으로 보는 경향이 있는데 시대 흐름에 따라 달리 해석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과거에는 사괴강(四魁罡)이라 하여 경진(庚辰) 경술(庚戌) 임진(壬辰) 임술(壬戌)만을 써 왔으나  현대(現代)에 와서 무진(戊辰) 무술(戊戌)이 추가되었다, 임진(壬辰)․ 경술(庚戌)․ 무술(戊戌)․ 경진일(庚辰日) 무진(戊辰) 괴강살은 진술(辰戌)로 되어 있다. 이것은 하늘에 그물이 쳐지고, 땅에도 망 즉 그물이 쳐지게 되는 것이다.

 

그래서 이것은 여기를 벗어나지 못하게 막는 역할의 작용이라고 보면 되는 것이다. 괴강살(魁罡殺)은 한자로 으뜸 괴, 별이름 강을 쓰며, 천문과 방위에 관련된 살로서, 괴강성의 기운을 받았단 뜻이다. 사람의 인생에 극단적인 작용을 하게 된다고 보는 신살로, 길흉의 양면성이 있다. 대부분 권세, 권력을 가진 직업으로 출세하게 되며, 여자는 여장부의 기질이 강해 매우 활동적인 직업을 가지게 될 가능성이 높다.  괴강살(魁罡殺) 외의 사주가 길(吉)하면 대부, 대귀, 엄격, 총명하여 일처리가 과감하고, 용모가 좋아 복이 따른다. 괴강살(魁罡殺) 외의 사주가 흉(凶)하면 황폭, 살생, 극빈, 재난이 강렬하게 작용하여 일평생 극단적인 변화가 있고 고생이 많다. 특히 여자에게 무척 좋지 않은 신살이라고 알려져 있다. 그러니 상대를 옭아매는 즉 수갑을 채우는 경찰 혹은 법조계의 사람이 되던지, 혹은 상대에게 폭력을 가하는 즉 자신의 수족으로 마음대로 할려고 하는 성향이 강하다 보니 조폭 같은기질로 표현되기도 한다, 현시대의 괴강살의 의미 역시 괴강살도 백호살과 같은 이미지로 본다. 이 괴강살이라고 하는 역시 압력인자로서 강력한 기운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러한 살성들이 사주내에 분포되어 있으면 한 번 상승세를 타면 무서우리만치 가속도가 붙는다. 한 방이라는 표현도 이 괴강살의 작용력이며 현시대도 이러한 살성이 있는 것은 좋은 이미지가 더 많은 것이다.

 

 

 

 

괴강살(魁剛殺)】괴강살은 성공을 보장하는 살이다?? 선생님.. 예.. 자신의 사주에 괴강살이 있어서 극흉하고 재난을 당하는 좋지않은 살이라고 하는데 사실인가요.. 누가그럽니까.. 사주를 조금 공부하신 분이 그러던데요. 예^^ 사주를 조금 공부해서 그럽니다. 사주를 더 공부하면 좋게봅니다. 가끔 손님들과 이야기를 하면서 주고받는 말이다. 역학에는 살 종류가 수백가지나 되고, 살( 殺 )이라는 의미가 통상 일반인들의 의식속에서 부정적인 이미지로 굳어 있는 경우가 많이 있기에 생기는 현상입니다. 괴강살은 경진(庚辰) 경술(庚戌) 임진(壬辰) 임술(壬戌) 무진(戊辰) 무술(戊戌)이 사주 원국에 들어 있으면 괴강살이라고 합니다. 괴강살은 한자로 보면 으뜸 괴, 별이름 강을 사용하는 데, 사람의 인생에 극단적인 작용을 하게 하는 살입니다.

 

 

 

대부분 권세,권력을 가진 직업에 종사하거나 출세하게 되며, 여자는 여장부의 기질이 강해 매우 활동적인 직업을 가지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괴강살이 있는 사람들은 사주가 좋은 경우에는 대부,대귀하고 엄격하고 총명하여 일처리가 과감하고, 용모가 좋아 복이 따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군인,경찰,법조계 등과 같은 분야에 종사하는 경우가 많이 있으며 토목,건설, 항공,우주,조선 등과 같이 규모가 크고 활동적인  분야에 종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정치인, 연예인등과 같이 다른 사람에 비하여 성공적인 인생을 살고 있는 분들도 이러한 괴강살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괴강살이 사주에 있다고 하는 것은 압력 인자로서 작용하므로 타인과 경쟁에서 지고는 못사는 성격적인 특성을 보이게 되므로 타인과의 경쟁에서 반듯이 승리하려고 하므로서 오는 일시적인 스트레스나 심적 부담감을 안고 살아가는 인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회적으로 방뀌?? 끼고 살고 싶으세요. 사회에서 다른 사람들보다 명예나 부가 높은 인물이 되고 싶으세요.. 그러면 괴강살을 긍적적으로 생각하고 발전시켜나가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