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주,궁합,풍수

자녀 학업운, 아이 시험운을 상승시키는 방법에 대하여

 

초등학교 시절에는 공부를 잘했는데.. 요새는 공부를 하지 않으려고 해요.  무슨 방법이 있을까요.  이러한 질문을 많이 받는다.

사주상으로 인성이 강하고 인성이 좋게 작용하는 경우에는 공부를 잘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대운이나 세운이 관운이나 인성을 도와주는 방향으로 흐르는 공부를 잘 한다. 다만, 재성운(학마운)이나 비겁운으로 흐르는 경우에는 공부에 집중을 잘 하지 않거나 친구 관계로 인하여 공부에 집중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1)사주상으로 공부에 필요한 기운을 보충하여 학업성적을 올리는 방법도 있다. 사주가 너무 더운 경우에는 수영을 시키거나  수족관(금붕어 4마리)를 두어 더운 기운을 식혀준다. 사주에 공부운이나 학교운이 아주 좋지않게 흐르는 경우에는 외국으로 나가는 것도 좋습니다.

 

2)통상적으로 금붕어 4마리는 공부운을 좋게하고, 문 우측에 책상을 놓는 것도 공부에 도움이 됩니다. 다만, 천살방향으로 책상을 놓고 공부를 하면 성적이 좋아집니다. 예를들어, 원숭이띠/쥐띠/용띠생인 경우에는 남서방향(천살방향)을 바라보고 공부하면 공부운이 좋아집니다. 원숭이띠/쥐띠/용띠생은 북쪽 방문이나 창문은 좋지않습니다. 또한 동북방향으로 침대 머리를 두고 자면 운세가 좋아집니다. 또한 검정색/보라색은 운세에 나쁩니다.

 

3)조상에게 기도를 드리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집이나 야외에서 간단한 음식이나 술을 준비한 후 자녀와 함께 정성을 드리시면 됩니다.  아이 사주를 보고 조상에게 정성을 드리는 것이 필요한 경우에만 해당합니다. 아이 사주에 친할아버지(돌아가신 경우에만 해당)가 불편한 모습을 하고 있는 경우입니다. 사주상으로는 친할아버지는 편인(인성)에 해당합니다. 또한 증조 할머니는 정관(관성)에 해당합니다. 아이 사주에 친할아버지나 증조 할머니가 불편한 경우에는 자주 정성을 드리면 됩니다.

 

정성을 드리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인성이 토오행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황색 과일이나 포, 술 등을 준비합니다. 토오행은 사방에 해당하고, 5/10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사방으로 5번이나 10번 정도 절을 하면 됩니다. 통상적으로 조상신은 관성에 해당합니다. 관성을 극하는 것은 식상인데, 식상은 음식에 해당합니다. 가끔 조상에게 음식을 대접하는 것이 자녀 운세를 좋게할 수 있습니다.

 

종교에 맞게 조상에게 정성을 드리시면 됩니다. 다만, 간단한 음식은 준비하고 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