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주,궁합,풍수

백복도(百福圖)- 간절한 소망을 이루는

 

 

모든 일이 술술 잘 풀린다는 백복도(百福圖)..

 

어느 분이 선물로 주어서 간직하게 되었네요.

 

 

감탄을 금할 수 없을 정도로 정성이 깃들여져 있는 작품이네요..

 

 

 

 

 

 

 

 

우리 조상들도 백수도나 백복도를 소장하고 있는 분들이 많았다고

하네요. 오래 살라고 하는 의미에서 백수도, 복을 많이 받으라는 의미에서 백복도를 소장하였다고 합니다. 글자 속에 영이 있어, 간절한 바람을

담아 새기면 소망하는 일이 이루어질 것이라는 예 사람들의 소박한 생각이 잘 담겨있는 것이 백수도와 백복도입니다.

 

福(복)자를 100가지 종류를 만들어서 글자체를 만들었다는 자체가 놀랐기도 합니다.

 

지마켓이나 옥션에 '백복도 도안'이라고 검색을 하면  도안이 있더군요 붓글씨를 잘 쓰시는 분들은 도안을 바탕으로 경면 주사로 써서 소장해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위에 있는 수준으로 백복도를 직접 쓰려면 아마 수년간은 연습을 해야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